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준케이 “트와이스·원더걸스 히트 부러워...내 앨범은 홍보가 우선”
이미지중앙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정선 기자] 가수 준케이가 이번 앨범의 목적을 전했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준케이(JUN.K)의 국내 첫 솔로 미니앨범 ‘미스터 노 러브’(Mr. NO ♡)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준케이는 “트와이스, 원더걸스, 백아연 등 JYP 여가수들이 히트를 치는 모습을 보면서 참 부러웠다”면서도 “솔직히 말하면 내 앨범에 대한 우선적인 것은 제가 뭘 하는 사람인지를 알리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연기로서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엔터테이너로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역할을 맡아서 하는 것도 아니다. 내가 제일 잘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게 음악이라고 생각한다”며 “일본에서는 그런 기회가 주어져서 알려질 수 있었던 것 같은데 한국에서는 워낙 기회가 없다 보니까 많이 못 보여드린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그는 “내 음악으로 음악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싶다”면서 “그보다 더 우선적인 것은 날 좋아하든 그렇지 않든 ‘얘가 뭘 하는 애구나’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 그래서 홍보팀과도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고 덧붙였다.

‘미스터 노 러브’는 준케이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띵크 어바웃 유’(THINK ABOUT YOU)는 R&B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음악적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머리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랑에 힘들어하는 심리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냈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앨범과 동명의 곡 ‘미스터 노 러브’ ‘파도타기’ ‘베러 맨’(BETTER MAN) ‘영 포에버’(YOUNG FOREVER), 백아연과 호흡을 맞춘 ‘가지마’ 그리고 2PM의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의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곡이 담겼다.

준케이의 ‘미스터 노 러브’는 9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공개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