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회재 의정보고회서 "담대한 도전, 여수시민에 감사"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여수시을) 의정 보고회가 6일 학생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2024 의정보고대회'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김영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김회재 의원은 예산, 국정감사, 정책과 법 등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여수시민께, 대한민국 국민께 성과로 보답하고 있다"면서 "김 의원의 의정보고대회는 전남과 여수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기록이자, 대한민국 법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한 발자취"라고 강조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경쟁자, 동반자로서 본 김회재 의원은 초선답지 않게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맞다”면서 “김회재 의원은 여수의 길을 만든 장본인”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의정활동 보고에서 ▲전라선 SRT 운행 개시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예산 400억 원 확보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 예산 685억 원 확보 ▲여수국가산단 탄소중립·신산업 국책 사업 및 안전 인프라 구축 예산확보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또한 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여수국가산단의 탄소중립 신산업 육성, CCUS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타당성 용역 예산 확보 ▲초임계CO2 발전 산업화, 생분해성 플라스틱 기술개발 사업 등 총사업비 1000여억 원 규모 공모사업 선정 등 예산도 확보했다.

김회재 의원은 “항상 제 손을 잡고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에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국회의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검찰 독재를 견제하고 막겠다. 여수 시민들의 민심을 바탕으로 청룡의 해 여수 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