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대 ‘3일-6일까지 신입생 정시모집’…“수능 6등급까지 장학금 지급”
광주대학교[광주대 제공]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대학교가 3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전형료 무료)한다.

가·다군 463명은 선발하는 이번 정시모집은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 작업치료학과, 건축학부를 제외한 34개 학부(과)는 계열(단과대학)별 통합선발 방식으로 모집한다.

전형 요소별 반영비율은 수능 70%, 학생부 30%이고,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국어 30%, 수학 30%, 영어 25%, 탐구(1과목) 10%, 한국사 5%다.

수학에서 기하, 미적분 선택 경우에는 취득 백분위 점수에 10% 가산점이 적용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 90%, 출결성적 10%가 반영돼는데, 교과성적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교과 이수한 전과목이다.

입학 상담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광주대 입학상담’을 통해 실시간 상담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 입학 상담 바로가기에서도 채널 추가와 실시간 채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광주대는 유튜브 공식 채널인 ‘호심티비’ 통해 다양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 캠퍼스 소개, 학부(과) 소개, 졸업생 인터뷰, 학교생활 관련 안내 등을 한다.

광주대는 신입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시모집 최초합격자에게 70만원, 충원 합격자에게는 40만원의 학업 장려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수능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호심매원특별장학금도 운영한다.

호심매원특별장학금은 수능 4개 영역 평균 1등급일 경우 4년간 등록금을 면제한다.

이와함께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선발 시 1회 전액 지원, 학업장려장학금 4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전체 지원자의 학업 의욕 고취를 위해 수능 6등급(단, 간호학과는 4등급)까지 장학금, 학업 장려 장학금을 지급한다.

국가 장학금 수혜 학생에게는 소득분위 8분위까지 입학 학기 등록금 전액을 면제한다.

이밖에 최근 리모델링이 완료된 수용인원 1600여 명의 기숙사는 신입생 신청자 전원 입사가 가능하다.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한 무료 셔틀버스를 광주 전 지역에 운영하는 등 학생 복지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