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 전문예술극장 건립 본격 추진
사진은 기사와 관계없음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시가 국제적 수준의 전문 예술극장 건립에 본격 나선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전문 예술극장 건립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분석 등 수행 기관을 최근 선정했다.

전문 예술극장은 오페라, 뮤지컬 등 문화예술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연장이다.

대부분 공연장이 다목적, 소규모인 지역 여건 탓에 세계적 아티스트의 내한 공연 투어 일정에서 빠지는 등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가 제한됐다.

용역 기관은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부지 선정, 총사업비, 규모 등 연구 결과를 광주시에 제공한다.

조사과정에서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전담팀을 구성해 사업 구상 단계부터 지역 여론과 시민의 목소리를 담는다.

기본 계획은 국제적 수준의 공연 예술을 무대에 올리고, 평상시에는 시민이 누리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운영 전략을 담게 된다.

건립 후보지는 3곳 이상을 검토해 입지별 특성, 장단점, 인근 시설과 연계성, 시설 배치 방안 등 분석 결과를 토대로 최적지를 도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전문 공연장을 건립하기 위해 2022년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조성 연차별 실시계획에 반영했으며 지난 10월에는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 예산을 반영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