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담양군, 2024년도 담양시장 1층 상가 입주상인 모집
1층 상설시장 43개 점포(농축수산물, 공산품) 우선 선정
담양군, 2024년도 담양시장 1층 상가 입주상인 모집

[헤럴드경제(담양)=서인주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담양시장 재건축공사 준공이 내년 3~4월로 예정됨에 따라 1층 상설시장 점포 구성을 위한 입점상인을 우선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1세대 1점포 배정을 원칙으로 점포를 본인이 직접 상설 운영하고, 담양군에 주소를 둔 개인이나 본점이 담양군에 소재하는 법인 또는 담양군 주소이전이 가능한 자 등이다.

운영 조건으로는 내부 시설 일부 사용자 부담 설치, 공공요금 및 일반관리비 납부, 사용 허가 기간 3년, 임대료 산정기준 등이 있다.

현재 옥상을 활용하는 ‘루프탑가든’형 복합상가로 건축하고 있는 담양시장은 시장 기능을 강화한 상설점포를 1층에 배치하고 2~3층은 식당과 카페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경쟁력 있는 상가 모집을 통해 인근 죽녹원, 국수의 거리, 담주 예술구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담양군 누리집(https://www.damyang.go.kr/) 공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담양군청 경제교통과(061-380-3125)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재건축공사가 여러 가지 이유로 지연된 점을 고려해 최대한 빨리 시장 내 공간구획을 마무리하고 입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담양만의 특화된 상업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근 도시 전문 경영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