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수시의회 ‘수산발전정책연구회’ 수산업경영인 감사패 받아
수산인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한 점 평가돼
14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린 ‘제30회 한마음대회’에서 여수시의회 '수산발전정책연구회' 소속 시의원들이 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시의회 공부모임인 '수산발전정책연구회'가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여수시연합회(회장 우성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15일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에 따르면 '수산발전정책연구회'는 김철민 의원을 대표로 강현태·민덕희·진명숙·김채경 의원 총 5명의 시의원이 지난해 8월 결성해 올해 6월까지 활동한 의원 연구단체다.

여수시연합회는 '수산발전정책연구회'가 '여수시 수산업·어촌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시 최초로 제정해 수산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했다는 점을 수여 이유로 밝혔다.

김철민 대표 의원은 “지역 수산인 여러분들로부터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해들을 수 있어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수산업 발전과 수산인의 소득과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 '수산발전정책연구회'는 '여수시 수산업·어촌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공동 발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올해 6월 ‘2023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 기초의회 부문 대상도 수상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