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농협,2023년 상반기 상호금융 사업추진 방향교육 실시

전남농협본부 전경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농협전남본부(본부장 박종탁)는 농협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본부장 이동근)와 연계하여 최근 본부 대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상호금융 사업추진 방향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남·광주 농축협 신용상무 158명을 대상으로, 농협이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신속히 대응하고, 차세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농협본부에 따르면 교육 내용은 이동근 본부장의 특강(주제:위기를 넘어 재도약)을 시작으로, 중점 추진사항(▲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 확보, ▲지역 중심 사업지원,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 사업별 추진 방향 등 실무 위주로 구성됐다.

한편, 이날 전남농협은 ‘상호금융업권 소비자보호법’ 적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했으며 교육생들은 디지털 금융 플랫폼 ‘NH콕뱅크’의 전국 가입자수 1천만명 달성을 자축하며, 농업인과 고객,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초일류 상호금융 실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탁 본부장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혁신은 필수가 됐다.”며 “농협은 경쟁력 제고로 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