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도,‘물아끼면 수도요금’ 22개 시군 감면 확대 추진

전남도청 전경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전남도는 극심한 가뭄을 극복하고자 22개 시.군 전역에 수돗물을 아껴 쓰는 가구에만 수도 요금을 감면해 주는 방안을 실시한다.

31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는 수돗물을 절약하는 도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선 수도 요금 감면이 필요하다고 보고, 도내 일선 시군에 '수도 요금 감면 조례' 개정을 적극적으로 권고했다.

현재 수도 요금 감면 조례를 개정해 요금을 감면해주는 도내 시군 지자체는 나주시, 담양군, 구례군, 화순군, 장성군, 완도군, 신안군 등 7곳이다.

나머지 지자체 15곳은 올 상반기 내 관련 조례를 개정해 수도 요금 감면 조치를 시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 관계자는 "수도 요금 감면 조례 개정과 관련해 구체적인 감면 요금 등은 지자체마다 다를 것"이라며 "상반기 내 관련 조례를 개정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광주시의 상수원인 주암댐 물을 아끼기 위해 목포시로 공급하는 주암댐 물 일부를 장흥댐 물로 대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는 극심한 가뭄을 겪는 완도군과 신안군의 물 부족 해소를 위해 애초 계획대로 용수공급 시설(해수담수화시설·지하저류지댐·비상연계관로)을 지속해서 늘리기로 했다.

또 완도 노화도∼보길도 해저관로사업도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현재 농업용수와 공업용수 공급에는 차질이 없지만, 우기철 가뭄이 지속할 경우를 대비해 준설, 관정 개발, 저수지 물 채우기, 해수담수화설비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