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년만에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영상 공모
이미지중앙

공모전 포스터(안동시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3년 만에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세계에 알리는 영상 공모전에 응모하세요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오는 822일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22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상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22년도 안동제탈춤페스티벌의 메인테마인탈난 세상, 영웅의 귀환총 두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 공모전은 일반영상 부문숏폼영상 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반영상 부문의 경우 장르 불문하고 3~5분 이내 영상(300MB)1920×1080p(FHD) 60FPS 이상의 MP4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숏폼영상 부문은 15~60초 이내 영상(300MB)16:9, 4:3 세로비율의 MP4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연계성, 창의성, 완성도, 실용성을 고려한 내부심사를 통해 일반영상 부문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4팀을 뽑는다.

숏폼영상 부문은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4팀을 선정해 913일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공모전 출품작 중 우수작품은 2022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 홍보를 위해 활용된다. 영상뿐만 아니라 축제 현장, 안동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돌아오는 국제탈춤페스티벌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영상을 기다린다, “이를 활용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시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응모방법 및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홈페이지와 한국정신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