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농협,광주축산농협 상호금융 대출금 7천억원 달성탑 전수

대출금 달성탑을 전수하고 있는 박서홍전남농협 본부장

[헤럴드경제(남악)=김경민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24일‘상호금융 대출금 7천억원 달성’한 광주축산농협 (조합장 김호상)에 대출금 달성탑을 전수했다.

상호금융 대출금 달성탑은 지역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내실 성장을 유도하고자 시행 중인 제도이며 3가지의 관련 기준 모두를 충족한 달성 일자 기준 3영업일 이상 유지했을 때 수여하고 있다.

광주축산농협은 2021년 말 전국 1,118개 농축협 중에서 종합업적평가 5연패 달성, 배합사료 판매실적도 2007년 사업실시 이후 15년내 최대 실적인 23만t 판매 실적을 냈으며 지난 3월에는 상호금융자산 1조 3,000억 원 달성에 이어 4월에 상호금융 대출금 7천억 원을 달성했다.

축산인 조합원들을 위해 영농자재 지원, 축산기자재 교환권 지급, 조합원 건강검진, 배합사료 교환권 등을 지원하여 지난 한해 약 17억 5천만 원 상당의 환원사업을 실시해 축산인 조합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박서홍 본부장은 상호금융 대출금 7천억원 달성을 축하하며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의 성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조합원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하는 ”함께하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