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너지 전환 선도적 공로인정 받은 엄태항 봉화군수, 지역자치부문 에너지전환상 수상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은 엄태항 군수가 사단법인 에너지 전환포럼에서 주관하는지방자치부문 에너지전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5일 서울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에너지 전환포험 출범1주년 기념식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에너지 전환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와같이 수상했다.

엄 수는 지난 민선 1, 2, 4기 군정을 이끌며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을 비롯한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봉화군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 왔다.

민선 7기에 들어서는 주민 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전국 최초의 분양형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 모델을 직접 기획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지역에너지 전환 지방정부협의회에도 가입해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국가 에너지 정책결정 과정에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엄 군수는 앞으로도 무분별한 난개발이 아닌 주민들이 직접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해 살기좋은 봉화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너지전환포럼은 화석연료와 원자력 중심의 에너지 체계가 미래세대와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여 기존 체계를 에너지절약, 효율 향상, 재생에너지 중심으로 전환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창립된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사단법인이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