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민원콜센터, 개소1년만에 시민 소통채널 역할 제몫 '톡톡’
이미지중앙

영주시 민원콜센터가 시민들의 민원도우미로 빠르게 정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영주시 민원콜센터 전경(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개소 1주년을 맞은 경북 영주시 민원콜센터가 시민들의 민원도우미로 정착하면서 소통 채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7월 시민들에게 '더 편하고, 더 빠르고, 더 친절하게'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 북부권 최초로 민원콜센터(639-7777)를 구축했다.

각종 민원상담
, 문화·관광.행사 안내, 생활불편사항 접수는 물론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신속·정확·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개소 1주년을 맞은 콜센터는 현재 누적 통화수는 43600건에 달한다. 개소 이후 하루 평균 140건이던 상담전화는 현재 180건으로 28% 증가했다.

특히 빠른 정착으로 타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도 이어지고 있다.

시는 민원콜센터 조기정착을 발판으로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등 안내서비스를 확대했다. 올 하반기에 는 예방접종 등 보건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상담메뉴얼 업데이트와 상담사 교육 실시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만족도 조사도 진행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박헌호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는 적극적인 시민불편 해소 노력과 공무원들의 단순·반복적인 상담시간을 줄여 업무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앞으로도 상담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미지중앙

개소 1주년을 맞은 민원콜센터를 장욱현(가운데) 영주시장이 둘러보고 있다.(영주시 제공)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