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경찰, 도내 24개 경찰서에 선거 경비상황실 개소
이미지중앙

경북지방경찰청은 31일 경북경찰청을 비롯한 도내 24개 경찰서에 선거 경비상황실을 개소했다. (경북경찰청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경찰이 내달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대비 비상근무와 함께 본격적인 선거경비체제에 돌입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31일 경북경찰청을 비롯한 도내 24개 경찰서에 선거 경비상황실을 개소했다.

경찰은 단계별 비상근무를 통해 투표용지 보관소, ·개표소 경비와 거리유세 등 행사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뒷받침 할 예정이다.

특히 경찰은 지방선거 선거범죄 단속을 위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나서고 있다.

경찰은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선거폭력불법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집중 단속 중이다.

이미지중앙

(안동경찰서 제공)



안동경찰서는 이날 공명정대한 선거치안 확립과 선거경비 비상 즉응체제 유지를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선거경비상황실을 개소했다.

박영수 서장은 이번 선거상황실 개소와 함께 불법 선거사범 단속과 후보자의 신변안전 확보 등을 대비한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선거치안 확립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미지중앙

(포항 남부경찰서 제공)


포항남부경찰서는 오전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경비상황실 현판식을 열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선거경비상황실은 개표를 마칠 때까지 24시간 운영되며 선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종합 관리하게 된다.

이미지중앙

(상주경찰서제공)


상주경찰서도 이날 오전93층 경비작전계 사무실에서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비상황실 현판식을 시작으로 본격 선거경비상황실 운영에 들어갔다.

내달
13일 개표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선거경비 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유세현장, 투표용지 보관소, ·개표소의 안전을 확보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이미지중앙

(예천경찰서 제공)


예천경찰서도 오전 정보경비계 사무실 앞에서 선거 경비상황실 개소식을 가졌다.

김태철 서장은 선거관련 엄정 중립자세를 유지하고 선거기간 근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봉화경찰서 제공)



봉화경찰서도 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체계적인 선거경비 활동을 위해 선거경비상황실을 가동하고, 24시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김선섭 서장은
봉화군선거관리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업무 협조로 유세장 후보 자와 청중 안전사고 예방, ·개표소 등 선거경비 대상의 안전 활동에 만전을 기해 줄 것울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울릉경찰서 제공)



울릉경찰서도 이날 상황실 현판식을 가졌다.

변인수 서장은 선거가 공정하고 중립적로 치러질 수 있도록 완벽한선거치안을 확보하고 선거 운동기간 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