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 여름 해양영토 대장정 떠날 대학생 모집한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올 여름 해양영토 대장정을 떠날 대학생을 710일까지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과 함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우리 해양영토와 해양주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0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선박을 이용한 국토순례 행사인 해양영토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 의식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돼왔다.

올해 참가자들은 희망팀미래팀2개 팀으로 나눠 88일 서울을 출발, 15일까지 78일간 진행된다.

희망팀은 서울을 출발해인천백령도서천해남완도제주도여수부산을 ,미래팀은 서울강원 고성속초강릉울릉도·독도포항울산부산이다.

독도(최동단백령도(최북단마라도(최남단) 등 끝단도서와 주요 해안도시를 탐방한 후 부산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대장정 기간 중에는 해군부대와 함정, 해양박물관, 부산신항만, 조선소 등 주요 해양시설을 견학하고, 해안정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해양영토·해양과학·해양산업·해양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해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올해는 총 1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해수부와 유관기관에서 주최한 각종 대회의 수상경력, 해양 관련 자격증 또는 응급구조사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소지한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를원하는대학생은 내달1~710일까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10만 원이며, 최종 선정결과는 720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