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책읽어주는 문화봉사단’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이미지중앙

의성군 은 ‘책읽어주는 문화봉사단’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문화봉사단 활동가 교육비, 활동도서, 활동비 등 24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의성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의성군 은 책읽어주는 문화봉사단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책읽어주는 문화봉사단 은 예비 실버세대(50대이상)가 아동, 장애우, 요양어르신 등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 책을 읽어주는 문화봉사활동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11곳이 선정됐다.

의성군은 이번 선정으로 문화봉사단 활동가 교육비, 활동도서, 활동비 24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

의성군립도서관은 다음달 10일까지 문화봉사단 활동가및 문화 봉사단이 활동할 방문 희망기관모집에 나섰다. 문화봉사단으로 선발된 활동가는 관련 소양교육, 책 읽어주기 방법 등 36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4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소통기회를 마련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는 문화 나눔 사업에 활동가 및 기관(지역아동센터 및 노인용양시설, 장애우기관)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054-830-6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