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동대,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및 3개 대학과 업무 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한동대는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및 3개 대학과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 포항 한동대는 파푸아뉴기니의 교육부를 비롯한 3개 대학과 지난 5일 베스트웨스턴서울가든호텔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순흥 한동대 총장과 쟌 주바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한동대는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및 각 대학교와 협력을 통한 국제개발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주한파푸아뉴기니 앤드류 야마네아 대사와 헬렌 앗시 일등 서기관도 참석해 양국 간의 공동 협력키로 했다.

장순흥 총장은 "파푸아뉴기니 대학들과의 협약 체결은 한국 대학 최초로 한동대가 이뤄낸 것으로서 아직 국제관계 및 한국과의 교류 관계가 활성화되지 않은 파푸아뉴기니와 차후 협력을 위한 초석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잔 주바 파푸아뉴기니 교육부 차관은 "한동대가 가지고 있는 교육이념이 파푸아뉴기니의 인재 양성 방침과 부응하는 점이 많은 만큼 이번 업무 협약(MOU) 체결과 향후의 교류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파푸아뉴기니는 1000개의 부족과 800개 이상의 부족언어로 대표되는 다양성을 자랑하며 풍부한 에너지·광물 자원을 보유한 국가로 올해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함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 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