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령군, 농촌체험여행 공모사업 선정
이미지중앙

농촌체험여행으로 고령군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고령딸기를 맛보고 있다.(사진=고령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고령군 이 농림축산식품부로 부터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국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은 지역내 자원(농촌자원, 관광자원)을 융합한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해 체류형 농촌관광, 농산물 판로 확보, 단체여행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된다.

본 공모사업은 전국에 걸친 사업신청을 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고령군을 포함한 전국 5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선정된 지자체에 대해 브랜드 콘텐츠 개발, 플랫폼 구축, 네트워크 조직화 및 교육, 여행비용 일부 인센티브 지원 등 올해 5000만 원을 지원하고 평가를 통해 3년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통통한 고령 농촌체험여행이라는 주제와 찬란한 고대왕국으로의 오감(五感)여행이라는 부제로 대가야의 ()”/“()”/“()”/“()”/“()”를 알자5개 프로그램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본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관광 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은 물론 대가야를 제대로 알릴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