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언론 “첫 한미일 재무장관 회의, 17~18일 G20 모임 때 개최 조율”
지난해 8월 18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왼쪽부터)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연합]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한국과 미국, 일본 정부가 오는 17∼18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때 한미일 3국의 첫 재무장관 회의를 개최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재무성은 한미일 재무장관 회의 개최와 관련해 “최종 조율에 들어갔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한국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10일 “한미일 재무장관회의의 개최 시기와 장소, 의제를 3개국이 협의 중”이라며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한미일 재무장관 회의의 신설은 한미·한일 양자 차원의 경제·금융 현안 논의가 3국 공조로 확대된다는 의미가 있다.

지난해 8월 미국 워싱턴DC 인근의 대통령 별장 캠프 데이비드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의를 한 후 3국 재무장관회의 개최가 포함된 공동성명을 채택한 바 있다.

address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