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하람 “이준석, 대선주자 면모 보였다…한국의 마크롱 될 수 있어”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과 이주영 후보 등이 11일 새벽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준석 대표의 당선 소감 방송을 보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경기 화성을에 당선된 데 대해 "명실상부한 대선주자 면모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11일 천 위원장은 국회에 마련된 개표사무실에서 "이 대표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어마어마한 지역구 승리를 거뒀다"며 이같이 밝혔다.

천 위원장은 "개혁신당은 한국의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될 수 있는 멋진 젊은 대선주자를 보유한 정당이 됐다"며 "정당이 아닌 인물을 봐준 위대한 화성을 유권자 덕분에 개혁신당이 젊은 리더를 보유해 성장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이번 당선은 개혁신당의 가장 밝은 불꽃을 활짝 더 피운 것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제3지대에 큰 희망을 보여줬다"며 "인물 경쟁력을 갖추면 거대 기득권 양당에 의존하지 않고도 지역구를 뚫어낼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역사적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비례대표 개표 결과 2석이 가능하다는 분석에 대해서는 "다다익선이겠지만 그럼에도 원내에 진입시켜 주신 국민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수십 년 역사를 가진 녹색정의당도 원내 입성이 어려워 보이는 상황에서 저희가 얻은 3%의 득표를 소중하게 여기고, 한국 정치를 근본적으로 개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준석 대표는 당선이 확정된 후 "국회의원의 당선에 영광을 안겨주신 우리 동탄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동탄에서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한 지 채 한 달 반이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저에게 지역을 대표할 기회를 주신 것 정말 큰 결심이라는 걸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번 선거 결과를 보니 여당이 정말 준엄한 민심의 심판을 받았다는 생각을 한다"며 "바로 직전에 전국 단위 선거에서 대승을 이끌었던 그 당의 대표였던 사람이 왜 당을 옮겨가자고 이렇게 출마할 수밖에 없었을까라는 것에 대해서 윤석열 대통령께서 한번 곱씹어보셨으면 하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