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플로라 벤처스™, 지속 가능한 농식품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최상위 투자자의 지원을 받는 8천만 달러의 자금 조성을 개시하다

혁신적인 투자 모델이 떠오르는 기술의 원형을 만들고 시험하여  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키부침과 파트너를 맺었습니다

텔아비브, 이스라엘, 2023년 7월 22일 /PRNewswire/ -- 플로라 벤처스(FLORA Ventures)가 8천만 달러의 자금 조성을 개시하였으며 5천만 달러로 첫 마감하여 이를 이스라엘에 위치한 가장 규모가 큰 농식품 벤처 자금으로 만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IVC 데이터에 따르면 이 자금은 유사한 모든 기술 투자 기업에 걸쳐 2023년 동안 첫 마감을 완수한 이스라엘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신규 벤처 자금 조성이라고 합니다.

Gil Horsky, Co-Founder, FLORA Ventures
Gil Horsky, Co-Founder, FLORA Ventures

플로라 벤처스는 더욱 건강하고, 더욱 지속 가능하며 탄력적인 농식품 시스템을 구축하는 선도적인 농식품 생태계 중 두 곳인 이스라엘과 유럽의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였으며 이러한 벤처 기업이 세계적으로 확장하도록 지원합니다.

본 자금 조성 모델은 세계에서 '독창적으로' 혁신적인 농업 선도 단체인 이스라엘 키부침을 앵커 투자자 및 파트너로 이용한 첫 벤처 자금 조성이라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플로라 벤처스의 공동창립자는 전 몬덜리즈(Mondelēz)의 경영진이며 기업 벤처 투자자이자 국제적인 농식품 생태계의 선도적인 인물인 길 호스키(Gil Horsky)와 유명한 벤처 자금 투자자이자 닐슨(Nielsen)의 인큐베이터 및 투자사의 공동창립자인 에스더 바라크 란데스(Esther Barak-Landes)입니다. 이들은 식량 안보, 디지털화,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약으로 사용하는 음식 등 기술 차이를 메꾸기 위한 기회를 식별하여 단 4개월 만에 자금 조성을 확립하였습니다.

이들은 185개가 넘는 키부침을 한데 뭉쳐 30억 달러가 넘는 농업 생산량을 100개가 넘는 나라에 수출한 조합인 사도 키부침(Sadot Kibbutzim) 등 최상위 전략 파트너와 함께 첫 조성을 완수했습니다. 이들은 기술을 확장하기 위한 구상 및 능력을 처음으로 증명하기 위해 농지, 생산 능력 및 전문 지식에 대한 본 자금 조성 포트폴리오의 독점 접근 권한을 제공합니다.

이번 첫 마감에서 플로라의 다른 앵커 투자자 중 일부는 선도적인 패밀리 오피스와 다음의 단체가 있습니다.

하이파 그룹(Haifa Group) – 식물 영양 및 특수 비료에 있어 세계적인 선도 그룹입니다. 당사는 지속 가능성, 혁신 및 정밀 농업에 대한 노력과 100개가 넘는 나라에 유통하는 전 세계 18개의 자회사를 통해 플로라의 스타트업이 즉시 상용화할 수 있는 능력을 구축하도록 도울 최적의 파트너의 자리를 확고하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렐 그룹(Harel Group)  이스라엘의 가장 규모가 큰 보험 및 재무 단체로 1000억 달러가 넘는 운용 자산(AUM)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플로라가 본 자금 조성 포트폴리오 기업에 지원과 추가 투자를 제공할 수 있는 최상위 기관 및 재무 투자자로 나아갈 수 있게 합니다.

길 호스키와 에스더 바라크 란데스는 코로나19, 우크라이나 전쟁 및 기후 위기를 겪는 이 시점이 플로라 벤처스와 같은 자금 조성에 대한 긴급함을 강조하여 8조 달러의 농식품 업계에 혁신과 영향력을 가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호스키의 몬덜리즈, 펩시코(PepsiCo) 및 크래프트 푸즈(Kraft Foods) 등 다국적 식품 기업 내 국제적인 리더십 경험과 페이오니아(Payoneer), 암웰(Amwell) 및 플레이티카(Playtika) 등 대중 거래 거대 신생 기술 기업이라는 결과를 낸 첫 라운드를 이끈 것을 포함하는 바라크 란데스의 입증된 획기적인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실적과 같이 자신의 상호 보완적인 기술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자금을 만들 기회를 잡았습니다.

"저는 제 커리어에 있어 유통 테크, 핀테크 및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중요한 벤처 자금 거래를 이끌게 되어 운이 좋았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입증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이러한 요소가 크게 필요한 농식품 업계에 다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이로우며 지구를 소중히 하는 이스라엘 및 유럽의 스타트업을 찾아내고 지원하는 동시에 차세대 농식품 거대 신생 기업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바라크 란데스는 말했습니다.

"선도적인 식품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형 벤처 캐피털(CVC) 및 인큐베이션 계획 중 하나를 공동 창립하면서 저는 초반에 설계 파트너를 갖는 것에 대한 가치를 배웠습니다. 이것이 바로 플로라가 스타트업 독점 권한을 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민첩한 설계 파트너인 하이파 그룹, 사도 키부침 및 하렐 그룹에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라며 호스키는 설명했습니다. 

플로라 벤처스는 동물을 사용하지 않은 고품질의 깨끗한 인간의 콜라젠과 젤라틴 생산 및 활용에 대변혁을 일으킬 태세로 돌파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비밀 보안 유지 상태인 이스라엘의 스타트업 아라키스 바이오(Arrakis Bio)에 이미 첫 투자를 완료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loravc.com를 방문하세요.

Esther Barak-Landes, Co-Founder, FLORA Ventures
Esther Barak-Landes, Co-Founder, FLORA Ventures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56461/FLORA_Ventures_Gil_Horsky.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56462/FLORA_Ventures_Esther.jpg?p=medium6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