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민정 "성상납 유야무야…이준석류 정치 지양해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를 작심 비판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지양해야 할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고 의원은 지난 16일 YTN 라디오 ‘이슈 앤 피플’ 인터뷰에서 “정치라는 건 나와 다른 것들까지 포용할 수 있는 그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굉장히 많은 지지를 받고 그 자리까지 갔는데 윤핵관이 됐든 혹은 기성 권력을 갖고 있는 의원들이 됐든 이걸 하나로 통합해내지 못한 건 굉장히 큰 잘못이었다"고 평가했다.

또 "인터뷰 과정에서도 자신의 잘못이나 이런 것은 아무런 얘기도 하지 않고 아주 날선 언어로, 초등학생인 우리 집 애들이 듣기에 좀 섬뜩한 말들을 너무 많이 했다"며 입맛을 다셨다.

'애들이 듣기에 섬뜩한 말'은 이 전 대표가 기자회견 때 "저에 대해서 이XX 저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등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고 의원은 "본인의 감정을 때로는 숨기는 연습도 필요한데, 당 대표까지 했지만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 전 대표가 아직 소양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고 의원은 “무엇보다 본인의 성 상납에 대한 의혹들이 말끔하게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걸 그냥 유야무야 넘어가려는 것으로는 국민을 설득할 수 없고 당 내부에서도 설득하기가 여전히 어려울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 전 대표가 ‘양두구육’ 등을 언급한 것을 놓고 윤 대통령과 윤핵관에 반격한 것이라는 평가가 있다는 진행자 말에 고 의원은 “아무리 본인에게 칼이나 총을 들이댔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마저도 품는 모습을 보면 오히려 국민들이 이 전 대표에게 더 많은 박수를 보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똑같이 총을 들이대 버리면 결국 서로서로 죽이는 싸움밖엔 되지 않고 국민은 거기에 굉장히 진저리를 치게 되는 현상을 목도하게 될 것”이라며 “모두를 다 끌고 늪으로 빠지는 행위를 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