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尹대통령, 윤희근 경찰청장에 임명장 수여…11명째 임명 강행
10일 임명안 재가…치안 공백 장기화 우려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윤희근 경찰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거수경례에 거수경례로 답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10일 오후 윤희근 경찰청장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 새 정부 들어 국회 동의 없이 임명한 11명째 고위 공직자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신임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명장을 받은 윤 청장은 거수경례를 했고 윤 대통령도 거수경례로 화답한 후 가슴에 계급장을 달아줬다.

윤 청장은 지난 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인사청문회를 거쳤으나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됐다. 윤 대통령은 치안 공백 장기화를 방치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청장 임명 강행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오래 비워두기는 어렵다는 입장이었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윤석열 정부에서 청문보고서 없이 임명된 고위직은 11명으로 늘어났다. 앞서 윤 대통령은 박진 외교부·이상민 행정안전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원희룡 국토교통부·한동훈 법무부·김현숙 여성가족부·박순애 교육부 장관과 김창기 국세청장, 김승겸 합참의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을 청문보고서 채택없이 임명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