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스마트TV·모니터 ‘게이밍 허브’ 서비스
게임기 없이 스트리밍 게임 가능
MS 등 파트너사 클라우드 지원

삼성전자가 게임기 없이 자사의 ‘Neo QLED 8K’ 등 2022년형 스마트TV와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사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차세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는 지난달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콘솔 게임기 없이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최근 실행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는 것처럼 스마트TV와 모니터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별도 기기 연결이나 내려받기도 필요없다.

기존에 제공되는 ‘스마트 허브’ 화면에 게임 전용 탭이 추가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 콘솔 게임기가 있다면 간편하게 게임 타이틀에 접속할 수 있다. 콘솔 게임기가 없더라도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구글 스타디아, 유토믹 등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내엔 아마존 루나도 지원한다.

유튜브, 트위치, 스포티파이 등 동영상·음원 스트리밍도 직접 연결이 가능해 게임을 하면서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2022년형 Neo QLED는 빠른 화면 반응 속도와 함께 검은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한다. 영상 내 물체 움직임에 따라 입체적인 소리를 구현하는 ‘무빙 사운드 프로+’ 등을 탑재해 게이밍 허브와 함께 강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문영규 기자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