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명 도시 사오싱의 매력 보여주는 뮤직비디오 'Seeking Yue' 공개

(사오싱, 중국 2022년 3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더욱 유명한 도시 사오싱(Shaoxing)의 매력을 보여주는 뮤직비디오 'Seeking Yue'가 공개되자마자 온 인터넷을 휩쓸었다. 하얀 벽과 검은 기와를 특징으로 하는 고대 도시 사오싱은 새롭고 멋진 최신 유행 랩과 절묘하게 결합됐고, 인본주의 역사와 Yuezhong의 산과 강은 유쾌한 리듬과 적절하게 연결되면서, 고대의 매력과 새로운 스타일로 구성된 감동적인 멜로디를 탄생시켰다.

 

뮤직비디오에서 "화려하고 다채로운 두루마리에 펼쳐진 100명의 역사적 인물…"이라고 노래하듯이, 사오싱은 항상 인재와 유명인의 고장이었다. 지난 세대 사오싱의 대표적인 유명인으로는 Wang Xizhi, Lu You, Wang Yangming, Lu Xun 및 Zhou Enlai 등이 있다.

사오싱은 '물의 고장', '다리의 고장', '와인 컨트리', '생선과 쌀의 땅' 등을 비롯해 수많은 명성을 쌓았다. 사오싱에서는 세계 최고의 황색 와인을 볼 수 있다. 찹쌀과 Jianhu 물이 완벽하게 어우러지고, 여기에 장인의 피와 땀이 더해져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사오싱 황색 와인이 탄생한다. 와인 문화는 사오싱 토착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자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사오싱은 중국의 독특한 문화 및 생태 관광도시이자 최초의 24개 역사문화 도시 중 하나다. 사오싱은 2021년에 '동아시아 문화 수도(Cultural Capital of East Asia)'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사오싱은 중국에서 경제적으로 가장 역동적인 지역 중 하나이며, 2021년에는 포괄적인 경제력 순위에서 중국 도시 중 29위에 올랐다. 2,5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장난시의 유명 도시 사오싱이 자신감과 활력이라는 매력을 점점 드러내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