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尹인수위 측 “기재부와 세출 구조조정 의견 좁혀지고 있다”
“‘추경 35조원’? 현재로써 규모 말씀드릴 수 없어”
“박홍근, 기재부 자세 전환 촉구…작업 진행될 것”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이 30일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헤럴드경제=이세진·신혜원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은 30일 자영업자·소상공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손실 보상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관련해 “세출 구조조정과 관련해 (기획재정부와) 차이는 있지만 의견이 좁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기자회견장에서 정례 브리핑을 통해 “기재부가 얼마나 적극적인 자세로 작업하는가에 따라 세출 구조조정이 이뤄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한 언론은 기획재정부 당국자가 인수위 측에 코로나19 손실보상 추경 규모를 ‘35조원’ 수준으로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윤 당선인의 공약인 50조원에는 못 미치지만 기재부가 나름의 중재안을 전달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보도와 관련해선 인수위와 기재부 측 모두 부인했다.

신 대변인은 “(35조원 보도에 대해선) 기재부가 자신들이 (전달)한 적 없다고 (입장을) 냈고, (인수위) 경제1분과나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민생경제 분과에서도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고 얘기했다”며 “현재로써 (추경) 규모를 말씀드릴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기재부에 자세 전환을 촉구했고 그래서 작업이 많이 진행”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추경) 규모에 관해서는 손실보상을 충분히 해주고 필요한 규모를 많이 찾아내는 것, 거기에 의한 예산 규모가 있을 것이고 한쪽에서는 얼만큼 (예산을) 만들어낼 수 있고 얼만큼 예산으로 실제 잡을 것인가, 이 두 개를 좁혀가는 작업을 하고 있다 보면 된다”고 했다.

hwshin@heraldcorp.com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