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10억뷰 돌파
[빅히트뮤직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10억뷰를 달성했다.

2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6일 오후 7시 46분 경 10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각 13억뷰를 돌파한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4번째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으로,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머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았고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 리믹스를 포함해 총 34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