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행 티웨이 여객기 속도계 이상 ‘아찔’…무사히 착륙

자료 사진.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승객 150여 명을 태운 부산발 제주행 티웨이항공 여객기 속도계에 이상이 생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소방차가 출동하는 소동을 빚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와 항공사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1시께 부산 김해공항에서 이륙해 제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TW943편 여객기 기장석과 부기장석의 속도계 표시가 서로 달라 여객기의 속도를 신뢰할 수 없어 사고에 대비해 달라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항공사 측은 제주공항 착륙 10분 전에 이러한 사실을 인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공항 소방대가 출동대기 하는 한편 제주소방서 소방차량 4대와 소방대원 13명이 제주공항으로 출동해 대기했다.

항공사 측은 기장석과 부기장석의 속도계와 가운데 있는 보조 속도계 중 기장석의 속도계만 다르게 표시되자 기장석 속도계만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파악해 부기장석의 속도계와 보조 속도계를 활용해 착륙하도록 했다.

다행히 해당 여객기는 무사히 착륙했으며, 승객들은 모두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항공기는 도착 후 부품을 교체하고 점검도 해 운항에 문제가 없음을 최종적으로 확인받았다고 항공사 측은 설명했다.

항공사 관계자는 "기장이 이상 시그널을 확인해 신속히 보고했고, 안전 매뉴얼에 따라 빠르게 초동 조치를 했다"며 "지난해 비정상 상황을 가정해 실시한 훈련에도 포함된 내용이라 더욱 신속히 대처할 수 있었다. 소방차와 소방대원도 안전조치를 위해 훈련 때와 같이 사전 출동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청 관계자는 "TW943편 여객기 유속 측정 장비에 이상이 생겨 속도계 표시가 달랐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