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2년 내 종식 희망한다”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세계보건기구(WHO)의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2년 내 종식하길 바란다는 희망 사항을 내비쳤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21일(현지시간) 제네바 본부에서 가진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1918년 전 세계를 강타한 스페인 독감이 종식에 2년의 세월이 소요됐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때보다 세계가 더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 바이러스가 더 잘 퍼지고 더 빠르게 전파될 수 있다"면서도 "동시에 우리는 이를 멈추게 할 기술과 지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910년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한 과학기술을 활용해 "2년 내 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종식되기를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백신은 중요한 도구다. 가능한 빨리 백신을 확보하길 바란다"며 "하지만 그럴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또 백신이 있더라도 백신만으로 팬데믹이 끝나지는 않을 것"이라며 백신이 개발된다고 하더라도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긴 힘들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바이러스 퇴치를 위한 국제적 연대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이는 가용수단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백신과 같은 부가적 수단을 가질 수 있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국제 실시간통계 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이날 현재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2천300여만명, 사망자 수는 근 80만명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