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온실가스NO..신재생 에너지 마을 조성
신재생 에너지 공급하는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참가할 지역마을 모집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경기도가 도시가스가 들어가지 않는 에너지 사각지역에 태양광 같은 신재생 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에 참가할 지역 마을을 모집한다.

경기도는 도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이런 내용을 담은 ‘2021년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선정된 마을에는 마을당 ▷개인주택에 태양광 자가 설비 설치 ▷마을 공동시설에 상업용 발전소 설치 등에 1억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단 지원 비용 중 10%는 마을에서 자체 부담한다.

태양광시설 설치한 개인주택. [경기도 제공]

참여를 원하는 마을은 오는 19일까지 해당 시·군 신재생에너지 보급 관련 과에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섭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낙후지역의 에너지 이용 불편을 줄이고 태양광 설비 지원으로 전기요금까지 줄일 수 있는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많은 마을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지난해에는 수요조사 결과 13개 시·군 69개 마을이 사업 참여를 신청했다. 이 중 27개 마을을 최종 선정해 총 45억 원을 지원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