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통합당 선대위 합류 위해 공천 조정 필요 재강조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미래통합당 선대위원장 합류 조건으로 ‘공천 조정권’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김 전 대표는 12일 “공천 후유증이 선거에 영향을 미친다면 (선대위원장은) 못하는 것”이라며 “통합당 내 공천 후유증이 있는 상황에서, 이것이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제가 판단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15일 오후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정치네트워크 시대전환 출범 기념 수요살롱에서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소 이사장이 '새로운 세대가 이끄는 정치가 필요하다'를 주제로 발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통합당 내에선 김 전 대표를 선거대책위원회를 이끌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유력하게 검토 중인 가운데, 수락 조건으로 공천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이다.

특정 인물에 대한 언급은 피했다. 김 전 대표는 “저는 통합당에서 누가 공천이 되고, 누가 떨어졌는지에는 관심이 없다. 당 밖에서 남의 당 공천에 대해 관여할 생각도 없다”며 정치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특정 지역 후보 교체 요구설에는 선을 그었다.

다만 “그러나 공천의 결과가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쳐야 한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며 “선대위원장은 선거 효과를 극대화 해야 하는 책임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공천 조정 요구와 함께 불거지고 있는 ‘김형오 사천’ 논란에 대해서는 “김형오 위원장의 사천이 아니라 공관위의 결과를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다”며 “(김형오 사천) 하나만 문제가 되는 게 아니다”고 답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