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보] 김종인, “사퇴여부 등 종합 결정 곧 발표하겠다”
[헤럴드경제=이형석ㆍ장필수 기자]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사퇴 등) 결정은 종합적으로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부터 칩거하다가 22일 오후 3시 서울 구기동 자택을 나온 김 대표는 “결정은 종합적으로 발표할테니까 지금 나한테 답을 들으려고 하지 마라, 얼마 안 가서 결심한 바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로 예정됐으나 김 대표의 칩거로 지연된 비상대책위원회의에 대해선 “비대위에 가서 그 동안 (비례대표공천안 관련) 설명을 듣고 나 나름대로의 소회를 밝히고 회의를 마치려고 한다”고 했다. 소회는 “(취임 후) 두 달 동안 그 동안 한 일에 대한 소회”라고 말했다. 


중앙위가 김 대표의 비례대표공천안에 대해 반발한 것에 대해서는 “뭐, 난 무슨 의도에서 (반대) 한 것인지 모르겠는데, 나는 그동안 스스로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산 사람인데, 나를 욕보게 하는 것은 절대 용납을 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날 비대위 참석이 당무복귀냐는 질문에는 “종합적으로 얘기를 하겠다”며 거듭 말을 아꼈다. 중앙위의 비례대표공천안 수정안에 대해선 “당에 한다고 했으니 그 결과에 대해 알아서 하실 것이라 믿기 때문에 특별히 논평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