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표창원, 정청래 컷오프에 “제게 형제같은 분, 충격 상태"
[헤럴드경제] 더불어민주당이 10일 정청래 의원을 공천에서 배제시키자 동료의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정청래 의원의 컷오프와 관련해 ‘충격’ ‘망연자실'의 단어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표창원 비대위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청래 의원의 컷오프를 언급하면서 “정 의원은 제게 형제같은 분”이라며 “오늘 비대위 참석을 못해 언론기사로 컷오프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표 비대위원은 “지역 주민들과의 약속과 만남을 이어가던 중 소식을 듣고 망연자실한다”며 “오늘 밤 시민표창(표 비대위원 등이 참여하는 팟캐스트) 녹음도 제대로 해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앞서 정 의원은 이날 오전 더민주 공천관리위원회에 의해 2차 컷오프 대상이 됐다. 정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은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상태다.

더민주의 공천 심사 결과 발표후 더민주 홈페이지는 정 의원의 탈락에 항의하는 지지층의 방문이 폭주하면서 한때 접속이 중단되기도 했다.

정 의원의 인터넷 공식 사이트도 접속자가 폭주해 차단됐다.

동료들의 반발도 거세졌다. 더민주 진성준 의원은 “정 의원이 공천 탈락이라니, 당 지도부는 당헌이 정한 재심 절차에 따라 재고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글을 게시했으며 김광진 의원도 “그간 정청래 의원이 보여준 의정활동의 모습과 박근혜 정부를 향한 포격은 용기 그 자체였다, 당은 절차에 따라 재심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 했다.

또한 정봉주 전 의원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여의도 더민주 당사 앞에서 ‘정청래 컷오프 철회·구명을 위한 무기한 필리버스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