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실업, 홍콩 사모펀드에 2220억원에 매각
[헤럴드경제]로봇완구 ‘또봇’으로 유명한 완구 제조업체 영실업이 홍콩 사모투자펀드(PEF)인 PAG아시아캐피털에 2220억원에 매각된다고 미국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 보도했다.

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PAG아시아캐피털이 홍콩 사모펀드 헤드랜드캐피털파트너스가 보유한 영실업 지분 96.5%를 인수하기로 합의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헤드랜드는 지난 2012년 12월 이 지분을 6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소식통은 헤드랜드가 영실업의 작년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 250억원의 약 9배 가격에 지분을 파는 셈이라고 말했다.

나머지 지분 3.5%를 갖고 있는 영실업 경영자도 이번 합의의 일환으로 이를 함께 매각하기로 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신문은 영실업 기업가치가 이렇게 뛰어오른 것은 한국 콘텐츠 산업의 위상을 보여주는 한 사례로서 한국 드라마와 K팝, 패션 제품은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PAG아시아캐피털이 영실업을 인수한 것은 또봇 등 각종 완구 제품을 더 나은 조건으로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시켜 수익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신문은 전했다.

영실업은 지난달 중국 어린이 TV채널 ‘툰맥스’와 또봇 애니메이션 방영, 대형유통업체 ‘칼리토’와 또봇 완구판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