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늘 나는 자동차 출시 예정 “2인승 모델 가격이 1억1000만원?”
하늘 나는 자동차 출시 예정 “2인승 모델 가격이 1억1000만원?”

[헤럴드경제]하늘 나는 자동차 출시 예정

슬로바키아 에어로모빌사가 2017년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라이 바출리크 에어로모빌 CEO는 지난달 15일(현지시간)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기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25년간 열심히 연구해 플라잉 카 기술을 충분히 확보했고 그 결과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첫 번째 모델을 2017년쯤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 제공=에어로모빌사 ‘하늘 나는 자동차 출시 예정’]

이어 바출리크 CEO는 “에어로모빌 3.0은 잔디 바닥 같은 땅에서도 200m 정도 거리만 있으면 이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어로모빌 3.0은 일반 가솔린을 이용해 비행거리도 700km에 달한다. 자동차 상태로 달리면 875km를 주행할 수 있는 걸 감안하면 비행 중에도 연비가 상당히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프로토타입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비행에선 비행에 필요한 장비는 물론 낙하산 등 안전 관련 장치를 탑재하고 있었지만, 실제 출시에는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 우선 무게를 최소화하면서도 안전해야 하는데 바출리크는 이런 고민을 2년 이내에 해결할 수 있다고 공언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운전면허증 외에 파일럿 자격까지 필요한 데다 날아오를 때마다 비행계획 제출이 필요한지 여부 등도 따져봐야 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처음엔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2인승 모델인 만큼 10만 달러(한화 약 1억100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4인승 대중용 모델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미래에는 파일럿이 필요 없는 완전 자동 조종 비행도 계획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