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몰, 모바일 가상스토어 오픈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이마트가 오는 17일부터 아이폰 전용 가상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로써 이마트는 지난 9월 말 대형마트로는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전용 이마트 가상스토어를 선보인 데 이어 모든 모바일 환경에서 가상스토어 서비스를 구현하게 됐다.이마트 가상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이마트 매장 환경을 최대한 구현해 빠르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했다는 점이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 전시를 구현한 모바일 화면 제공으로 사용자가 매장과 같은 익숙한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 모바일 이마트몰과 달리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중심으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해 빠르고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접속하면 화면의 좌우로 식품(Food)과 생활(Life) 매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매장에 있는 상품군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들을 매장과 같은 진열대에서 실물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해 쉽게 상품을 찾고 구매 할 수 있다.

이마트 가상스토어에 진열돼 있지 않은 이마트몰 상품은 별도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며, 가상스토어 접속은 기존 이마트몰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몰에서 가장 인기있는 오반장(오늘의 반값 장보기) 코너 역시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상스토어 메인 화면에 배치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번 가상스토어 오픈을 맞아 17일 부터 30일 까지 2주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가상스토어 앱(APP)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을, 가상스토어 매장에 숨겨진 이벤트 배너 클릭 고객을 대상으로 2000명을 추첨해 P&G 생필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 점포배송상품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5~10% 할인해 주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최우정 이마트 상무는 “이번 이마트 모바일 가상스토어 오픈으로 국내 대형마트 모바일 쇼핑의 신세계를 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마트몰의 쇼핑 환경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