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운오리에서 백조로 다시 보자 나홀로 아파트, ‘서초 한양수자인’ 잔여세대 분양

#‘강남에 내집 마련'을 꿈꾸며 강남구 역삼동 나홀로 아파트 전용 84㎡에 전세로 살던 이수경(여․45)씨. 남편과 맞벌이를 하며 열심히 종자돈을 모았지만 최근 강남에 호재가 터지면서 강남의 벽은 여전히 높았다. 8~9억원에 달하는 대단지 아파트를 사자니 당장 가격도 비싸 선뜻 매수에 나서기 어려웠다.

고민 끝에 이씨는 자신이 살던 아파트를 매입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인근 대단지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20~30% 가까이 저렴한 데다 역이나 기타 상업시설 등이 멀지 않아 생활에 큰 불편이 없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자녀들을 위한 학군이 좋아 저렴한 가격으로 강남 입성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에 결단을 내렸다.

최근 미운 오리새끼에서 아름다운 백조로 거듭나는 부동산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부동산으로 나홀로가 있다.

전세값이 일부지역의 경우 80%를 상회하는 등 고공행진을 중이고 정부에서 부동산 살리기에 나서는 가운데 금리마저 떨어져 이참에 내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와 저층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에 보다 나은 수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어 새롭게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이들은 실수요가 아니더라도 임대를 통한 쏠쏠한 월세 수익은 물론이고 매매가격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의 최고 틈새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셈이다.

부동산 업계가 강남권 나홀로 아파트 가격 변화를 조사한 최근 결과에 따르면 지상 11층 1개동 68가구로 구성된 강남구 삼성동 '금호베스트빌' 공급면적 76㎡ 매매가는 6억1000만원으로 올초 5억6500만원에 비해 4500만원이나 올랐고, 공급면적 102㎡ 가격은 같은 기간 6억8000만원에서 7억7000만원으로 9000만원 뛰었다.

나홀로 아파트란 일반 주택가 또는 여러 아파트 단지 사이의 좁은 땅을 활용해 지어진 소규모 아파트를 말한다. 통상 100가구 미만의 1~2개동짜리 아파트를 가리킨다.

대단지 아파트에 비해 도로 등 기반시설 여건이 열악하고 공동 커뮤니티시설 등이 없어 투자자들의 외면을 받았다. 가격이 저렴한 장점은 있었지만 환금성이 떨어지고 가격이 오르지 않는다는 인식이 많아 그간 투자의 불모지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착한 가격이 경쟁력으로 떠오르며 투자상품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기존 단지형 아파트에 비해 적은 자금으로 내집 마련과 큰 집 갈아타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주요 임차인 층은 신혼부부, 전문직 종사자가 대부분이다. 임차인의 신분과 소득수준이 확실히 보장돼 연체나 세입자 관리의 위험이 작다는 점은 오피스텔 등과 차별된 점이다.

나홀로 아파트를 고를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사항은 당연 입지다. 인근에 단독주택이나 빌라가 산재해 있는 곳보다는 대단지 아파트를 끼고 있는 곳을 고르는 것이 좋다. 부족한 기반시설을 대단지 아파트를 이용해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큰 도로에 인접하거나 역세권을 찾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대개 1~2인 가구 규모의 젊은층이 거주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출퇴근이 용이한 곳일수록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매수․임대수요층이 두꺼울수록 거래가 쉽고 매매가도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참고해야 할 대목이다.

서울시 서초구 서문로 11길 23번지(구 서초동 1344-2번지)에 서초 한양수자인 아파트를 분양중이다.

전용면적기준 84.32~84.88㎡, 지하 1층~지상 11층, 1개동으로 총 24세대로 공급된다.

서초 한양수자인은 최우수 학군 프리미엄 단지로 3호선 양재역․남부터미널역, 2호선 교대역․서초역 등이 인접하여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옆 남부순환도로, 서초IC 집입로가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서울고, 상문고, 양재고, 은광여중고 등 서울의 최우수 명문 8학군을 구축하고 있으며 학원 및 도서관 등 자녀의 교육을 위한 최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예술의전당을 비롯한 각종 문화시설들이 풍부하여 다양한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대법원과 대검찰청 등 국내 최대규모 법조타운의 주거지로의 품격을 자랑하고 있다.

국제전자센터,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강남성모병원 등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단지 바로 앞 YMCA의 수영장, 헬스장 및 우면산이 인접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분양문의 02-3486-702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