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건설, 특화된 설계 및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 갖춘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분양

최근 건설사들이 특화된 새로운 평면을 속속 선보이면서 신평면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평면들은 기존의 단점을 극복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올해 평면경쟁의 키워드는 실속으로 각 건설사들마다 부담은 줄이고 주거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건설이 강남의 대표적 중심지 서초동에서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를 분양한다.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는 서초동 삼익2차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으로 서초구 서초동 1681번지에 지하 3층, 지상 25~31층 3개동에 전용면적 84㎡~149㎡ 총 280가구의 규모로 84A㎡ 14가구, 84B㎡ 23가구, 119㎡ 18가구, 149㎡ 3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주변의 환경과 잘 어우러진 친환경 조경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마치 거대한 자연 공원 안에 아파트가 들어서 있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조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일단 조경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부지면적 13,213㎡ 중 시설녹지를 포함해 7,382㎡로 절반을 넘어 55.8퍼센트에 이른다.

또한 독특한 삼각뿔 모양의 동 플랜으로 모든 세대의 조망을 고려하였다. 세대내부 가변성을 고려하여 기둥과 보로 건물을 지탱하는 라멘구조로 설계하였으며, 전동의 1층을 필로티로 계획하여 단지 안에 탁 트인 개방감을 부여하였고 단지 진입차량 동선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단지로 구현되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캐슬매니저'를 통해 외부에서 조명, 냉난방, 가스 등 집안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외출시 방문자 확인 및 단지 내 놀이터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과 세대 차량 도착 알림 기능이 가미되어 더욱 스마트해진 기능을 갖췄다. 또한 롯데건설이 최근 개발한 욕실 수납시스템이 적용됐다. 물기를 피해 보관해야 하는 티슈를 상부장에 두고 밑에서 뽑아 쓸 수 있도록 했다. 하부장엔 세탁물 및 청소용구 보관함을 각각 구성했다.

교통여건은 교대역(지하철 2, 3호선), 강남역(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하여 판교, 분당 등 수도권 남부지역의 접근성이 좋은 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반포나들목까지 차로 5분이면 진입이 가능해 인근 수도권은 물론 지방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차로 10분 거리에는 올림픽대로가 있어 서울 도심을 비롯 강남·강북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환경은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1km 거리에 다수의 초·중·고등학교가 있어 서울 최상의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서초초, 서일중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교대 내에 있는 서울교대부속초등학교도 걸어서 10분이면 통학할 수 있다. 이외에 원명초, 서운중, 서초중, 서울고, 반포고, 서초고 등의 명문학교가 걸어서 15~20분 거리에 밀집해 있다. 게다가 국립중앙도서관, 중앙디지털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어 다양한 양서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입주는 2014년 11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