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최고의 스포츠스타들, 어떤 차를 타나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고급 자동차는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누구나가 부러워할 고급 자동차, 그럼 돈 잘 버는 스포츠스타들은 주로 어떤 차를 탈까.

추신수가 지난 1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 후유증이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추신수는 방송을 통해 “성적이 안 좋아지면 김구라가 제일 먼저 떠오를 것 같다”며 김구라의 공격에 진땀을 뺐다. 하지만 추신수는 이번 시즌 목표로 월드시리즈 우승을 다짐했다.

‘1억 달러의 사나이’ 추신수. 메이저리그에서 아시아 자유계약선수 최고액으로 텍사스 레인저스에 입단한 만큼 어떤 집에 사는지, 어떤 차를 타는지, 어떤 시계를 착용하는지 등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관심거리다.

지난달 30일 금의환향한 추신수는 출국까지 보름간 포드코리아가 의전차량으로 지원한 링컨 MKX를 이용했다. 링컨 MKX는 신차가격 5460만원대로, 추신수가 라디오스타에 착용하고 나왔던 스위스 로저드뷔의 6500만원짜리 시계보다는 저렴하다. 하지만 미국 보험협회 부설 고속도로 안전연구소 선정 ‘2012 가장 안전한 모델’로 꼽히는 등 럭셔리 SUV로서 입지가 탄탄한 모델이다.

‘1억 달러의 사나이’ 추신수가 아닌 일반인이 타기에는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에 따르면 링컨 뉴MKX 중고차시세는 3500~4000만원대로 국산 중형SUV와 비슷한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야구선수=SUV? 류현진 싼타페ㆍ이승엽 벤츠M클래스

추신수는 라디오 스타를 통해 류현진과의 비교가 서로에게 스트레스로 작용한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류현진은 당시 추신수가 소속돼 있던 신시내티 레즈와의 맞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둔 바 있다.

류현진은 미국 진출 전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S63AMG 모델을 이용했다. 류현진 자동차는 출국 전 중고차 거래 사이트에 매물로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추신수가 국내에서 의전차량으로 SUV를 지원받은 것 처럼, 류현진 역시 미국에 진출하면서 현대차 협찬으로 제네시스와 싼타페를 이용하고 있다.

류현진 자동차 벤츠 S63AMG 중고차 시세는 5800~8900만원대지만, 신차가격 2억을 호가하는 슈퍼세단인 만큼, 매물이 많지는 않다. 벤츠 S63AMG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4’에서 김민종 자동차로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승엽 역시 SUV를 타고 있다. 이승엽은 일본에서는 렉서스 LS600을, 아시아 홈런 신기록을 세웠던 2003년에는 벤츠 S 500을 탔다. 국내 복귀 후에는 더클래스효성의 지원으로 벤츠 M클래스 ML300 CDI 이용하고 있다. 신차가격 8800만원대의 ML300 CDI는 2010년식 중고차가 4690만원대다.

▲운동선수=SUV! 박지성은 포르쉐 카이엔

SBS 김민지 아나운서와 올 시즌 후 결혼계획을 발표한 ‘캡틴’ 박지성의 자동차 역시 SUV, 포르쉐 카이엔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즈(carz) 매물관리부 최경욱 팀장은 “포르쉐 카이엔은 ‘강남 쏘렌토’로 불릴 만큼 국내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었는데 지난해 포르쉐 판매량의 60% 이상을 책임지기도 했다”고 밝혔다. 신차가격 8800~1억5080만원대의 고급 SUV 카이엔은 3.0 디젤 958 2012년식이 8980~90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남다른 자동차 사랑 차범근ㆍ배우 원빈 벤츠G바겐

한편 축구선수 사이에서도 자동차 사랑이 남다른 것으로 유명한 차범근 해설위원은 독일 활동 당시 구입한 지프형 SUV, 벤츠G클래스 GE230모델을 아직도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는 구입 당시 벤츠에서 300대 한정 생산했던 모델. 차범근은 벤츠G클래스를 끄는 기분을 “능숙한 수비선수를 제치고 골문으로 돌진하는 기분”이라 묘사하기도 했다.

벤츠G바겐은 배우 원빈과 이나영 열애설 당시 원빈 자동차로도 주목 받은 바 있다. 차범근의 G바겐이 GE230이라면, 원빈 자동차는 G55 AMG 모델이다. SUV계의 드림카, 벤츠 G바겐 신차가격은 1억4000만원대를 호가한다.

카즈 관계자는 “스포츠 스타는 개인적으로도 SUV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다, 활동적인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탓에 협찬도 SUV가 주를 이루고 있다”며 “물론 류현진 선수에겐 제네시스도 함께 제공됐지만, 항간에는 제네시스 보다 싼타페를 더 즐겨 운행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고 밝혔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