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세계 12개 국가서 브랜드파워 ‘톱10’에 올라
〔헤럴드경제=홍길용 기자〕 삼성 브랜드가 전세계 주요 15개국 가운데 무려 12개국에서 브랜드파워 ‘톱(top) 10’에 올랐다.

영국 온라인 여론조사업체 유거브(YouGov)는 삼성이 지난해 브랜드인덱스를 조사한 15개 국가 가운데 12곳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고 17일 발표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1위, 중국·독일·프랑스에서 2위, 영국·아랍에미리트에서 3위에 올랐다. 유거브는 영국에서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가 3위까지 높아진 이유로 스마트폰 갤럭시S4와 미러리스 카메라 갤럭시NX 출시 행사를 꼽았다.

다만 미국·일본·네덜란드 등 3곳에서는 10위권 밖으로 밀렸다. 미국에서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는 11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유거브는 삼성의 스마트폰 ‘갤럭시’브랜드 인지도가 전년보다 높아져 향후 10위권 진입 가능성을 높였다.

한편 삼성에 이어 상위 10위 권에 가장 많이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구글(7개)이었다. 유튜브(4개), 아마존·애플(3개) 순으로 그 뒤를 따랐다.

유거브는 ‘버즈 스코어(Buzz Score)’ 방식으로 브랜드인덱스를 조사했다. 조사대상자에게 최근 2주간 광고·뉴스·풍문으로 특정 브랜드를 들어봤는지 물어보고 그 내용이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를 판단, -100부터 100까지 점수를 매겨 합산하는 방식이다.

/ky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