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토뉴스>LG전자, ‘CES 2014’서 선보일 스마트 AV기기 3종 공개

[헤럴드경제=홍승완 기자]LG전자가 내년 1월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14’에서 무선 오디오 시스템, 사운드 바, 사운드 플레이트 등 스마트 AV 기기 3종 세트를 선보인다. 

TV 아래 놓여있는 제품이 사운드 플레이트 ‘LAB540W’, TV 스탠드 위에 놓여 있는 제품이 사운드 바 ‘NB5540’, 모델이 손을 얹고 있는 제품이 무선 오디오 시스템‘NP8740’이다. 무선 오디오 시스템 ‘NP8740’은 무선 네트워크망을 활용하는 스피커로, 집 안에 있는 모든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이 있다. 메쉬 네트워크 기술과 2.4/5㎓의 듀얼밴드를 활용해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고해상도(24bitㆍ192㎑) 음원까지 재생된다. 

‘NB5540’은 전면ㆍ후면 지향 채널 각각 2개와 별도 서브우퍼(sub-wooferㆍ저음재생 전용스피커)를 포함해 총 4.1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320W(와트) 출력을 제공한다. 또 ‘하이파이(Hi-Fi) DAC’ ‘아날로그(Analog) 클래스D(Class-D) 앰프(amp)’ 등을 적용해 집에서도 최고급 오디오에 버금가는 음향을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TV와 연결된다.
 
‘LAB540W’는 TV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해 4.1채널 스피커로 이뤄졌으며 320W를 출력한다. 두께는 39.5㎜에 불과하다. LG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AV기기를 내년 초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swan@heraldcorp.com [사진제공=LG전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