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타르항공, 원월드 얼라이언스 13번째 회원사로 공식가입
5성 항공사 카타르항공(www.qatarairways.com/kr)은 10월 30일자로 세계적인 항공동맹 원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의 13번째 공식 회원사가 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카타르항공은 원월드 회원사 간 공동운항 및 마일리지 제휴, 전세계 550여 라운지 사용 권한 등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원월드 얼라이언스 역시 카타르항공을 영입함으로써 에티오피아, 이란, 르완다, 세르비아, 탄자니아 등 총 5개국, 20개 이상의 신규 노선을 추가하게 됐다.

카타르항공은 이를 기념해 29일(현지시각) 자사의 새로운 허브 공항으로 올해 말 오픈예정인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대대적인 원월드 가입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아크바르 알 바커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 윌리 월시 국제항공그룹(IAG) 최고경영자, 브루스 아쉬비 원월드 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 그리고 핀에어, 일본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원월드 소속 항공사들의 대표 및 임원과 카타르 수상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카타르항공은 원월드 회원사들이 모두 모이자 원월드 로고를 입혀 특별히 디자인된 보잉 777-300기를 하마드 국제공항에 최초로 착륙하는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앞으로 원월드 로고는 카타르항공 로고와 함께 나란히 노출되며 이는 130대의 카타르항공 항공기를 포함해 카타르항공 로고가 부착된 모든 곳에 적용된다.

5성 항공사 카타르항공(www.qatarairways.com/kr)이 지난 30일부로 세계적인 항공동맹 원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의 13번째 공식 회원사가 됐다. 지난 29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하마드 국제 공항’ 앞 원월드 로고를 입힌 카타르항공 보잉777-300기 앞에서 카타르항공 승무원을 포함한 원월드 소속 항공사 승무원들이 카타르항공 원월드 가입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작년 10월 원월드와 글로벌 제휴를 체결했으며, 불과 1년만에 까다로운 내부 승인 절차를 통과해 정회원사로서 본격 출발하게 됐다. 원월드 항공동맹의 정식회원이 되기까지는 통상적으로 18개월에서 24개월의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원월드 역사상 가장 빨리 이루어진 이례적인 결과다.

카타르항공의 최고경영자(CEO) 아크바르 알 바커는 “카타르항공은 여러 항공동맹체의 전략을 신중히 검토한 결과, 원월드가 승객들에게 가장 실속있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가입을 결정했다”며 “원월드 가입을 통해 카타르항공은 자사의 노선 및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카타르항공은 국내 고객을 위해 인천~도하 직항 노선을 주 7회 매일 1회 운항하고 있다. 국내 여행객은 도하를 경유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북남미 등을 향하는 다양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다.

김영상 기자/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