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보생명 ‘신용호 세계보험학술대상’에 권욱진교수 등 2명 선정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세계적인 보험석학에게 수여되는 세계보험협회(IIS: International Insurance Society)의 ‘신용호세계보험학술대상’ 수상자에 미국 세인트존스대 권욱진 등 2명이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18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IIS연차총회 시상식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미국 권욱진 교수와 나딘 가처르트 교수에게 ‘신용호세계보험학술대상(Shin Research Award for Excellence)’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세계보험협회가 교보생명 신용호 창립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1997년 제정된 상으로, 한국인 이름으로 세계 보험학자에게 수여하는 유일한 상이다.

세계보험협회는 매년 전세계 보험산업발전을 위한 연구에 공이 큰 보험학자를 선발해 연차총회에서 시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17년간 50여명의 보험석학들이 수상했다. 올해는 ‘생명보험의 역동적인하이브리드 상품의 공정한 가치평가 및 리스크 측정’ 이라는 논문을 쓴 독일 프리드리히-알렉산더 대학의 나딘 가처르트교수팀과 ‘보험시장에서의 인적자본과 인재관리 이슈’를 연구한 미국 세인트존스대 권욱진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교보생명은 전 세계 보험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용호세계보험학술대상’ 외에도 아시아지역 보험학자를 위해 ‘APRIA-교보생명 학술공적상’을 제정해 후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대산보험대상’을 통해 보험 산업발전과 학술연구에 공이 큰 인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