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척고 착공임박 ‘코아루플러스’ 수혜

- 삼척고 이전, 지역 최고 명문고 ‘주목’


지역 숙원사업인 삼척고 이전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오는 8월 착공, 2015년 3월 개교가 가시화되고 있다.

 

삼척시에 따르면 삼척고는 최근 편입부지 35필지에 대한 보상이 진행되는 등 전체 토지보상이 80% 이상 마무리 됐다. 따라서 이르면 오는 8월 착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삼척시 성남동 40번지 일대에 신축되는 삼척고 이전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 400억 원이 소요되며 오는 2015년 3월 개교 예정이다. 학교부지 2만7,700㎡에 다목적실과 급식실, 운동장 등이 마련되고 인근에는 도로 등 기반시설 및 생활인프라가 갖춰질 전망이다.


삼척고 이전이 본격화됨에 따라 ‘코아루플러스(http://koarooplus.com)’ 등 인근 수혜단지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은 강원도 삼척시 건지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코아루플러스’를 신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19층 총 326가구로, 실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59㎡, 75㎡,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전세대를 1층이 없는 필로티와 확장형으로 설계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남향위주의 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드레스룸 특화(일부가구)와 붙박이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입주민전용 휘트니스와 주민공동시설, 입주자회의실, 도서관, 보육시설, 어린이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삼척고등학교 이전 예정부지까지는 1km 이내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졌다. 인근 생활인프라

도 잘 갖춰졌다. 반경 1.5km 내에 삼척시청과 삼척버스터미널, 남양체육공원, 홈플러스, 삼척의료원, 삼척문화예술회관 등이 있으며, 특히 향후 삼척시의 신규개발 축으로 예상되는 2종 일반주거지도 인근에 밀집해 있다.

 

분양관계자는 “삼척고 이전은 지역 숙원사업으로, 완료되면 최신 교육시설과 쾌적한 환경 등 지역 내 최고 명문고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코아루플러스 견본주택에도 자녀에게 우수한 교육환경을 마련해 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분양 중인 ‘삼척 건지동 코아루플러스’는 정부의 4.1부동산종합대책 수혜단지로 신규 계약자는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 100% 감면도 적용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삼척시 남양동 340-2 삼척종합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오는 2015년 6월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