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차 분양 성공신화 잇는 2차 분양 대박 날 단지는?

- 분양 전부터 이미 입지 및 브랜드 인지도 확보한 인기 1차 단지 인근에 분양되는 2차 단지주목
- 계약닷새 만에 100% 계약률 달성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1차’에 이어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2차’도 6월에 분양


최근 영화 아이언맨의 누적관객수가 800만명을 넘으면서 역대외화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전편을 뛰어넘는 흥행 대박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영화계에서 전편이 성공하면 속편이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건설업계에서도 많은 건설사들이 아파트의 1차 분양이 성공하면 그 후광효과를 누리기 위해 곧이어 2차 분양을 진행한다.


인기가 높았던 1차 단지의 경우 이미 수요자들로부터 입지나 분양가, 설계 등의 검증을 마쳤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1차 단지 옆에 더 진화된 2차 아파트로 수요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동일 브랜드가 아파트가 시리즈로 분양될 경우 대단지 아파트 촌이 형성되는데 이들 단지는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또, 가격상승 등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앞에 분양된 단지와 가격도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면서도 1차 분양시 계약자 분석을 통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분양하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2차 분양은 1차에서 얻은 시장의 반응을 바탕으로 일정과 전략을 짜기 때문에 성공할 확률이 높은 편” 이라며 “더불어 이미 지역민들에게 브랜드나 입지가 익숙하게 각인 돼 있어 유리하며, 설계나 구성 등도 대부분 진화되어 나오기 때문에 분양되기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지난 3월 공급돼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1차’ 바로 옆에 ㈜효성이 오는 6월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미 수요자들로부터 검증받은 1차 단지 바로 인근에 공급되고 평면설계나 구성은 한 증 더 업그레이드되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공급한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1차의 경우 인근 전세가 수준의 파격적인 분양가, 지역에서는 볼 수 없던 특화설계 등을 선보이며 계약 닷새 만에 100% 계약률을 기록했다. 현재는 최대 1500만원의 웃돈이 형성된 상태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남율2지구 38블록에 분양되는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2차’ 아파트는 지하2층, 지상18층, 7개 동, 전체 56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 324가구 △71㎡ 167가구 △84㎡ 72가구 등 실속 있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4.1부동산대책에 따른 전 가구 양도세 5년간 면제가 가능하고,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요건을 갖춘 경우 생애최초 주택구입 자금대출도 받을 수 있다.


구미 배후 신도시로의 개발이 기대되는 남율2지구는 경북 칠곡군 석적읍 남율리 일원 60만㎡ 부지에 조성 중인 에코시티다. 낙동강과 경마산이 지구를 감싸고 있어 풍수학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주변으로 389km에 이르는 낙동강 자전거도로와 2만2000㎡ 규모의 수암산 석적공원, 칠곡보 등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5개의 어린이공원이 들어서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eco-education 환경이 갖춰질 전망이다. 특히 ‘남율2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2차’ 단지 내로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인근으로 최근 석적고등학교가 개교해 탄탄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향후 공동주택 2000여 가구, 일반주택 1000여 가구, 약 1만 명 이상이 거주할 전망으로 앞서 성공리에 분양된 1차 아파트 576가구와 이번에 공급되는 2차 분양을 합할 경우 ‘효성’ 브랜드타운 형성이 기대된다. 경부고속도로 남구미IC가 가깝고, 67번 국도를 이용해 구미산업3단지 및 구미시내의 이동이 쉽다.


단지는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4베이 평면을 적용해 기존 구미 일대에서 공급됐던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했다. 또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 보육시설,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차 분양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층 테라스 및 멀티룸(하부 다락방) 특화평면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구미 수출탑 인근에 마련됐으며, 오는 6월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5년 8월로 계획됐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