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관신도시의 역사 함께 한 EG the1.. 알짜단지 불패신화 잇는다

인프라 완성된 정관신도시서 3.3㎡당 600만원대 공급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900만원대에 내집마련 기회 


전국적인 주택강자로 떠오른 EG the1이 6월 부산 정관신도시 A5블록에서 ‘정관신도시 3차 EG the1’을 분양할 예정이다. 2011년 1차 입주 이후 교통과 생활편의시설, 인프라 모두 갖춰진 부산 최대 규모의 신도시 아파트를 3.3㎡당 60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벌써부터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울러 계약금 5%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파격적인 분양조건으로 900만원대에 내집마련이 가능해 화제다.


현재 부산의 주거 중심은 정관신도시를 필두로 양산신도시, 장안택지지구를 포함한 동북부가 주도하고 있다. 특히 정관신도시는 인근 해운대와 울산보다 집값이 싸고,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新주거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도시 개발 전 논과 밭, 산업단지로 주거지와는 거리가 멀었던 지역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아파트 청약성적도 이를 잘 보여준다. 지난 2006년 정관신도시 1차 동시 분양에서는 모든 단지들이 청약에서 참패를 당했다. 그러나 정관신도시와 번영로를 연결하는 곰내터널이 개통되는 등 부산 도심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게 되면서 2011년 분양한 '정관 EG the1' 756가구가 1순위 청약 마감은 기본이고 분양권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는 등 첫 물꼬를 튼 후 이후 분양한 단지들도 인기를 끌었다.


정관신도시는 현재 인프라도 완성을 넘어 완벽에 가까워지고 있다. 부산~울산고속도로와 정관~석대간 고속화도로가 개통해 부산 도심까지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잘 정비된 도로와 빽빽이 솟은 아파트는 물론 대형마트, 병원, 학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들어서 있다. 여기에 오는 9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문을 열 예정으로 쇼핑은 물론 다양한 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 아울렛은 매장면적만 3만1,380㎡ 규모로 경기도 파주 아울렛에 이은 국내 2번째를 자랑한다. 
 


또 동부산관광단지 내에는 프리미엄 아웃렛도 조성될 전망이다. 롯데쇼핑은 부산시와 동부산관광단지 상가시설지구 약 10만㎡의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웃렛을 건립해 2015년 개장하는 골자의 MOU를 체결했다. 기장군 모전리 일대 7만6632㎡에는 행정기관, 평생교육관, 보건소, 근로복지공단지사, 웨딩컨벤션,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키즈랜드, 아울렛 쇼핑몰이 들어서는 꿈의 행복타운도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2010년 3월 준공해 132만㎡ 규모에 자동차부품 기업들이 입주한 장안산업단지와 부산 상공인들이 주축이 돼 실수요자 방식으로 조성되는 155만3천㎡ 규모의 명례산업단지도 올해 말 완공될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밖에도 원자력의학원 인근 중입자가속기 사업, 동부산 관광단지 등 개발호재들도 풍부하다.


EG the1이 이번에 분양하는 정관신도시 3차 EG the1은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65~84㎡ 16개동, 1,035가구 규모다. 향후 중소형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전주택형 중소형 구성으로 성공적인 분양이 점쳐지고 있다. 아울러 1,000여가구가 넘는 대단지인데다 1차, 2차와 합쳐 3,000여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돼 높은 환금성과 시세상승 여력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EG the1이 기분양한 2,000여 가구의 1차, 2차 물량이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좋은 성적을 거둬 이번 3차 분양도 뛰어난 분양 성적이 기대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파격적인 분양가인 3.3㎡당 6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단지 주변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가 700만원을 웃도는 상황에서 집값 상승시 타사보다 높은 프리미엄 효과를 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새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더불어 풍부한 개발호재로 4.1대책의 5년간 양도소득세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벌써부터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EG the1이 공들인 상품도 장점이다. 정관신도시 최초로 세대당 약 3㎡의 지하창고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부피가 큰 캠핑장비나 계절용품은 물론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어 집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지하창고는 분양가에 포함돼 가격적인 추가 부담도 없어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형 구성임에도 특화평면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으며, 타사에서 볼 수 없는 광폭 거실(전용 65㎡·6.4m, 전용 84㎡·7m)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중대형 못지않게 쾌적하고 실속 있는 내부 공간을 연출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자랑이다. 부산~울산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통행시간이 1시간에서 30분 이내로 줄어든데다 정관~석대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해 해운대 센텀시티까지 20분대면 닿을 수 있다. 또한 동면~장안간 도로를 이용해 부산 도심과 울산, 창원, 양산 등 인근 지역의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권에 초·중·고 교육시설이 다수 위치해 있고, 향후 초등학교 8곳, 중학교 5곳, 고등학교 4곳이 신설될 예정에 있어 신도시 명문학군의 수혜 또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홈플러스가 인접해 있으며, 약 4.1km의 좌광천, 중앙공원, 삼각산, 달음산, 망월산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공간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EG the1의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 또한 최근 주택시장 침체로 시공사의 신뢰성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EG the1은 5년 연속 대한주택보증 신용등급 ‘A+’을 받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중견건설사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강남, 판교, 동탄1, 김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우수한 분양실적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동탄2신도시, 세종시, 정관신도시 3차에 이어 ‘세종 EG the1 2차’ 900가구, ‘아산 EG the1 city’ 1·2·3·4차 총가구를 5049가구 공급할 예정이다. 내년에도 광주 선운지구 2블록(503가구), 나주 혁신도시(400가구)의 분양이 예정돼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