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득세 면제 6월 종료… 수혜단지 관심 ‘高高’

취득세 감면 혜택이 이달 종료되는 가운데 이를 이용한 건설사들의 막바지 입주마케팅이 돋보인다.


정부 취득세 혜택에 따르면 이미 준공을 마친 단지에 한해 현재 9억원 이하 주택 구입 시 취득세는 집값의 1%, 9억원 초과는 2~3%만 내면 된다. 그러나 혜택이 종료되는 7월부터는 9억원 이하 2%, 9억원 초과 주택은 4%로 현행보다 배로 오르게 되어 6월말까지 취득세 감면을 받기 위한 수요층의 움직임이 꽤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동시에 양도세면제혜택과 저금리 대출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수요자가 받는 혜택범위는 더욱 넓어질 전망.


따라서 이 시기를 활용한 건설사들의 입주마케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사지원 서비스, 초기입주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것 등은 이미 고전적 마케팅이 된지 오래. 최근엔 관리비지원, 셔틀버스 운행,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전세매칭 등 입주민의 배려하는 편의제공 중심의 마케팅이 주를 이룬다.

 


올해 4월 말 입주를 시작한 인천 서구 경서동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입주민들에게 ‘입주지원금’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였다. 입주지정기간 동안 잔금을 완납한 세대에 한해 크기와 잔금 납부 시기에 따라 입주지원금을 차등 지급한 것. 여기에 내년까지 관리비 및 셔틀버스를 지원할 계획이어서 입주민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있다.


지난달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로 집들이 온 한 입주민은 “한 푼이 아쉬운 상황에서 취득세 감면 정책으로 세금도 절약하고 시공사의 입주지원금과 셔틀버스 운행 관리비를 지원하는 등이 입주에 상당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같이 입주 후 건설사들의 마케팅은 입주민들의 평가로 이어져 건설사의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에 큰 영향을 끼친다.


또한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입주지정기간을 당초 3개월에서 4개월로 한 달 늘렸고 단지 내에는 입주를 돕기 위한 입주컨설팅 센터가 휴일 없이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설치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입주민들의 금융 및 매매, 전∙월세, 세무에 관한 전반적 컨설팅을 제공한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편리한 교통도 주목할 만하다. 올 연말 개통 예정인 공항철도 청라역을 통해 서울 및 인천국제공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또 청라~서울 강서간 간선급행버스(BRT)가 하반기 운행돼 대중교통 여건이 개선된다. 이 외에도 청라 인근을 관통하는 경인고속도로 직선화구간이 내년 초 개통되고 송도~청라를 연결하는 제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오는 2017년 3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또한 올 하반기 청라지구 내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 조성사업이 착공에 들어감과 동시에 홈플러스, CGV 등도 개장을 눈앞에 두고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즐길 수 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지하 1층~지상58층 4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100~209§³ 6개타입 총 766가구로 구성돼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