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百 “헌혈로 부부 사랑 나누세요”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현대백화점은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사랑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백화점은 2004년부터 매년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지만 올해는 ‘여성 헌혈 참여 확대’에 중점을 두고 부부ㆍ여성고객의 헌혈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있다.

이를 위해 헌혈 참가 부부중 ‘헤모글로빈 수치 기준 미달’로 헌혈을 하지못한 고객에게는 대상 웰라이프의 철분제(90알)를 무료 증정한다. 철분제를 통해 건강유지와 헌혈에 대한 관심을 잃지 말아달라는 의미다.

또 헌혈에 성공한 부부에겐 ‘행복의 열쇠’란 꽃말을 지닌 ‘앵초 화분’을 증정한다.

본점(20일~21일), 부산점(22일~23일),울산점(22일~26일),동구점(20일~30일)이 참여하며 점포별로 일정에 맞춰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와 연계해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 철분부족으로 헌혈을 포기하거나 헌혈을 막연히 무서워하는 여성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 부부가 함께 헌혈에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정부도 저출산, 고령화로인한 혈액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청소년ㆍ군인ㆍ경찰ㆍ기업 등 단체 헌혈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참여 비중이 낮은 여성의 헌혈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현대백화점은 여성 고객이 많은 유통업 특수성을 고려 여성고객들이 자연스럽게 헌혈에 동참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