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재형저축펀드 출시 1개월 만에 설정액 1위, 누적 수익률 2.53%
[헤럴드경제=권남근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3월 6일 출시한 ‘한국밸류 10년투자 재형저축펀드’에 4월 5일 기준으로 52억원이 모집됐고, 설정 이후 1개월간 2.53%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이와같은 성과에 대해 재산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투자상품과 회사의 운용철학이 최적의 조화를 나타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연금저축펀드 및 퇴직연금 같은 연금형펀드가 회사 운용자산의 35%를 차지할 정도로 장기상품에 특화가 되어 있다는 점도 성공 요인으로 보고 있다.

재형저축펀드는 최소 7년을 투자해야 하고 투자기간 중 다른 상품으로 갈아탈 수 없기 때문에 상품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관계자는 “원금손실 가능성이 최소화된 운용구조, 물가상승률 이상의 기대수익률, 비과세혜택 활용 가능성 순으로 꼼꼼하게 점검을 한 후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 고 말했다. 또한 “재형저축펀드는 목돈 마련이 주요 목적이기 때문에 재산형성 목돈 마련을 위해서는 지금부터 가입해야 한다” 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박래신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사장은 “재형저축펀드에 이어 향후 출시될 소득공제혜택이 주어지는 장기펀드에 대해서도 철저히 준비를 하고 있다.”며 장기투자상품 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재형저축펀드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을 포함한 증권사 은행 등에서 가능하다.

happy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