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콤, 스타뱅크와 온라인 중개사업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 금융IT솔루션 전문기관 코스콤과 전자어음 발행ㆍ관리 기술지원사업자인 스타뱅크가 전자어음 등 온라인 중개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코스콤(사장 우주하)은 스타뱅크(회장 김송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역할분담을 통해 전자어음 등의 온라인 중개사업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따라 양사는 정보제공기관 등과 연계해 전자어음 등의 온라인 중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반인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 참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어음 등의 온라인 중개 서비스를 통해 전자어음 수취기업은 저리 할인배서를 받아 운영자금을 무담보 신용으로 적기에 조달할 수 있고, 투자자는 안전성ㆍ신뢰성이 확보된 전자어음을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코스콤 관계자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전자중개시장을 통해 보다 손쉽게 운영자금 등을 조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양사는 기업 단기자금 직접조달에 대한 수요증가 등을 반영해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종이어음을 대체하는 전자어음제도는 2005년 도입돼 2009년 전면 시행된 후, 지난 5일 법률 개정안 통과로 전자어음의 분할배서가 허용되고 발행범위가 확대돼 전자어음 발행 및 유통량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된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