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염색약 부작용 우려… 천연유래성분 펩타이드 염색약 선택

청국장서 추출한 펩타이드 천연유래성분 염색약 ‘드반시’ 출시


지난 2011년 영국에서는 한 소녀가 머리 염색을 하다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염색약에 포함된 화학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했다.


이런 심각한 사고가 아니라도 흰머리 염색 등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피나 피부손상 등 염색약 부작용을 우려하는 것이 사실이다. 염색약 성분중 ‘p-페닐렌디아민(PPD)’이라는 성분은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이나 탈모를 유발하기도 한다.


실제로 가톨릭의대 성바오로병원 피부과 강훈 교수팀의 조사에 따르면 머리염색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성인 319명을 조사한 결과 76명(23.8%)이 가려움, 눈 따가움, 홍반 등의 부작용을 경험했다.

 


염색약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학 성분없는 천연염모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에 지난 2009년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을 통해 ‘냄새없는 청국장’을 선보여 화제가 됐던 약사출신의 여성발명가 정정례 대표가 특허 출원한 두피자극 완화용 염모제 ‘드반시’를 출시했다.


드반시에 함유된 청국장의 펩타이드 성분과 홍삼, 블루베리, 하수오에서 추출한 천연유래성분은 두피의 염증 억제 효과와 두피 자극 완화 효과뿐만 아니라 염색 후에도 건강하고 윤기있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염색약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암모니아와 PPD를 사용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미치는 자극을 줄여 피부 트러블과 부작용 문제를 개선했다.


특히 드반시는 FDA(미국식품의약국)의 잔류안전성 및 중금속 검사를 완료 했고, 2011년 특허청 주최의 여성발명경진대회에서 농림수산부 장관상, 2012년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 2012년 한국무역협회에서 한류우수상품으로 지정된 우수한 제품이다.


현재 드반시 공식 홈페이지(www.devansi.com)에서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편지와 함께 드반시 제품을 같이 전달하는 편지쓰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사용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구매한 동일 제품을 하나를 더 주는 1+1행사도 마련돼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